여행

아기랑 강원도 일주일살기 5일차 오늘은 쉬어가는 날 초당커피정미소 양양송이버섯마을 도깨비촬영장바닷가 영진해변

2022년도의 기록

아기와 강원도 여행

강원도일주일살기

어느덧 여행도 5일차

아기는 요즘 새벽 6시면 잠이 깨는데 여행와서도 내내 일찍 일어나더니

오늘은 8시가 되어도 일어나질 않는다! 너도 피곤하긴한가보구나 😂

어차피 오늘은 아침부터 부슬부슬 비도 내리고 계획도 없고해서

숙소에서 푹 쉬다가 맛있는 밥이나 먹으러 가기로 했다!

일단 숙소 출발하기전에 근처 카페에서 커피 테이크아웃

숙소 근처라 가봐야지 했는데 문이 계속 닫혀있어서 못 갔다가 드디어 샀다

내부도 아주 예쁘고 스콘 같은 것도 팔았다

커피는 고소하고 맛있었는데 양이 너무 작아서 아쉬웠다

초당옥수수커피

뭔가 아는 맛인데?? 해서 생각해보니 옥수수콘 아이스크림 맛!

30분쯤 달려 이제 점심 먹으러 출발!

양양에 송이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송이버섯구이는 너무 비싸고!

찾아보니 송이버섯전골 이 유명한 식당이 있었다  양양송이버섯마을

사진으로 봤을 땐 전골 국물이 맑아서 안 매운 건 줄 알았는데

주문할 때 국물에 다대기가 들어간다고 하시더라

따로 뺄 수는 없어서 아기용 맑은 육수를 따로 제공 받거나

아니면 송이버섯불고기전골을 먹으라고 권해주셨는데 아기용 육수를 받고

원래 먹기로했던 전골 먹기로!

송이버섯전골 2인분에 공기밥 두개 시키고 보글보글 끓기 전에

아기가 먼저 먹을 고기랑 야채들 데쳐서 아기용 육수에 옮겼다

송이버섯 향이 너무 좋았고!!

2인분인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아기 생각해서 3인분 시켰으면 큰일 날 뻔

게다가 아기가 송이 향이 강해서 그런지 먹기를 거부하고

급기야 고기에서도 향이 난다며 잘 안 먹었다 😭

힝 아기 맛난거 먹이고 싶어서 왔는데 실패했지만

대신 엄마아빠가 엄청 맛있게 잘 먹었으니 성공으로 하자

육수 계속 리필 해 주시면서 국물이 좋으니까 많이 먹으라고 하셨는데

진짜 많이 먹었다 마지막에 면사리도 하나 추가해서 먹고 버섯탕수도 리필 한번은 되서 다 먹고

꽤 오래 앉아서 맛있게 먹었는데

생각해보니 애기랑 이렇게 식당에 오래 머무르기도 처음인 것 같았다

식당 자체가 아기에게 우호적이고

아기가 놀면서 소리를 내어도 눈치보지 않아도 되서

우리도 맘 놓고 밥을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아기의자가 구비되어있고 아기에게 말도 걸어주시고

밥 잘 먹는다고 오며가며 칭찬도 해주시고 좋아라

아기는 그래도 결국 자기 몫의 밥을 다 먹었고

부슬부슬 오던 비가 그쳐서 송이버섯마을 정원 구경하면서 세식구 사진도 찍었다

이제 어디로 가볼까 하다 신랑이 찾은 어느 터널

도깨비 촬영장이라고 하던데

잠에서 덜 깬 아기가 비협조적이라 산책 겸 한바퀴만 돌고 다시 출발

그리고 이동한 곳은 영진해변

여기도 도깨비 촬영장인데 여기 임신 8개월즈음에 여행 와서

아기 뱃속에 있을 때 사진 찍었던 곳이라 아기랑 다시 꼭 와보고 싶었는데

마침 바람도 덜 불어서 좋았다 여전히 파도는 거칠었지만

사람들도 없어서 좋고 파도소리만 철썩철썩 아이고 좋아라

아기는 장난치느라 사진도 잘 못 찍었지만

여기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었을 때 아빠랑 둘이 와서 찍은 곳이라고 하니

그때 사진 보여달라고 그러면서 아기가 좋아했다 히히

이렇게 배가 남산만해서 둘이 찍었었는데

어느새 훌쩍자란 아기랑 오다니!

날씨는 흐려도 우리는 신난다!

사진 찍고 해변에서 좀 노는데 누가 꽃 들고 사진 찍었는지 시든 안개꽃 발견해서

그거가지고 사진도 찍고 했는데 아기가 굳이 꼭 집에 가져가야한다고 해가지고 챙겨왔다 😬

바닷가 화장실 근처에 이런 그림도 생겼더라

조금 놀다가 이제 숙소로 출발!

오늘 저녁은 먹고 남은 전복, 문어 넣고 해물 라면 끓여서 먹고

아기는 오징어난전 에서 먹은 오징어통찜이 맛있었는지 또 먹고 싶다고 해서 오는 길에 포장해왔는데

의사소통이 제대로 안되서 한마리만 하고싶었는데 세마리나 포장 흑흑 (세마리가 기본이긴 하지만)

아무튼 저녁도 냠냠냠 잘 먹고 걸어서 근처 해변까지 산책 갔다가

음료수 하나씩 쥐고 마시면서 들어왔다

이렇게 쉬면서 놀면서 5일차 마무리!!